최종구 전 금융위원장(사진)이 비상계엄 사태 이후 커지는 대외신인도 추락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국제금융협력대사로 임명됐다. 27일 정부는 대외신인도를 확고하게 지키고 견조한 펀더멘털 등 우리 경제·금융 상황에 대해 바르게 알리기 위해 최 전 위원장을 대외직명대사인 국제금융협력대사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대외직명대사는 각 분야에서 전문성과 인지도를 겸비한 인..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는 경상남도 양산시 웅상보건지소에 의료 장비를 기탁했다고 27일 밝혔다. 26일 양산시청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나동연 양산시장과 윤희경 한국필립모리스 대표, 안갑숙 양산시 보건소장 등이 참석했다. 웅상보건지소는 양산시 웅상 지역에 위치한 보건지소다. 지역 주민 약 10만 명을 비롯해 어르신 등 의료 취약계층에 공공보건 의료서비스
대한민국 공군의 상징으로 오랫동안 자리 잡았던 F-4에 대한 모든 자료와 기록을 총망라한 책이 출간됐다. F-4 도입 과정의 극적인 협상전부터 공군에서 수행한 중요한 작전들, 국민들에게 미처 알려지지 않았던 추락사고와 해외 파견 이야기까지, 그동안 자주국방과 첨단기술의 상징으로 우리에게 익숙했지만 정작 그 내부는 자세히 전해지지 않았던 F-4 팬텀에 대한 ..
똥에 얼굴을 찌푸리기 전에 태어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 우리가 열심히 만들어내는 이 숨겨진 보물에 진지한 관심을 가져야 한다. 가장 과소평가되고 있는 자원 중 하나인 똥은 수많은 이야기를 품고 있다. 이번에 출간된 '똥'이라는 제목의 책에서 미생물학 박사이자 과학 저널리스트인 저자 브린 넬슨은 배설물의 다각적인 면모를 탐구한다. 생태계 순환에서 똥의 물질적 ..